Unity Study 3일차1일차 2일차 거의 맨땅에 해딩하며 기능들을 하나하나 많이도 눌러보았지만 복잡하고 많은 게 머리에 들어올 뿐 목표로 했던 게임에는 진도가 나가지 않는다..
그래서 파트너와 회의 후 좀 더 시간이 걸리는 예제 소스 하나를 더 천천히 따라 해보며 익히도록 하여 예제 소스를 따라치니 1일차 2일차 힘들게 익혔던 것들을 쉽게 만들어내며 후에 어떻게 쓰기 위해 선작업을 하는지 설명을 들으며 따라 하니 진도가 쭉쭉 나간다ㅋㅋㅋ 예제 소스가 좀 길어서.. 당분간 따라 하기 공부만 할 것 같지만..ㅎㅎ
이번 스터디에서 중요한것은
Animator Override Controller이다.
Animator Override Controller은 예로 적 2명을 만들 때 적 2명이 같은 상태 머신을 이용하고, 조작을 위한 스크립트를 같이 사용하면서도
각각 상태에 다른 에니메이션을 재생하도록 할 수 있게 해준다
Contoller를 모아놓는 폴더에 Animator Override Controller을 생성하고
Override할 컨트롤러를 드래그하여 이동, Override할 애니메이션을 드래그하여 이동,
새로 만든 GameObejct의 Animator에 위 작업을 진행한 Override Controller를 정의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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