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tudy 5일차
오늘은 예제소스 따라하기 3번째이며 게임의 맵을 만드는 날이다
맵은 따라하기 2번째에서 만든 프리팹들을 이용하여
스크립트에서 맵을 만들어준다
Unity에서 Scene위에 디자인을 올리는게 아닌
스크립트에서 반복문으로 맵을 그려준다
게임은 총 8x8 사이즈이고 제일 바깥쪽을 통과할 수 없는 벽으로 막고 아이템 및 장애물과 적을 그려주었다
맵의 좌표 데이터(x,y,z)를 담는 클래스는 Vector3를 사용하였다
적은 2레벨마다 수가 증가하며 증가를 위해
Mathf.log()를 사용하였다 간단한 게임이라 c#에서 제공하는 Mathf 클래스를 사용하였지만 이러한 계산이 필요하다면 직접 만드는 메소드를 이용하는게 좋다고 한다
오늘 중요한것은 GameObject라는 Unity클래스를 선언하여 해당 Script를 EmptyGameObject에 넣어주면 inspector에서 잠금버튼을 누르고 Prefeb들을 내가 선언한 변수에 drag drop하여 넣어줄 수 있다. 잠금해제
Script에서는 GameObject에 Prefeb을 넣어주었다고 가정하여 작성한다
그리고 hierarchy에 생성한 EmptyGameObject를 확인하고 빌드하면 맵이 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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