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Unity Study 예제 소스 따라 하기 마지막 날이고
7p까지 Game을 만들어보았다
이번에는 IOS, Adroid 빌드를 따라 하였다
File - Build Settings에 들어가서
Main Scene를 Scene In Build에 추가하고 IOS를 선택 - Switch Paltform으로 IOS 환경으로 Unity를 변경해준다
이제 Player Scripts를 열고
private Vector2 touchOrigin= -Vector2.one; -Vector2.one으로 초기화하고
touch에는 터치스크린에 Player의 터치를 저장할 것이다.
기존에는 키보드로 이동하였던
Update 함수에서
#if UNITY_STANDALONE || UNITY_EDITOR || UNITY_WEBPLAYER
//기존 Move
#else
if(Input.touchCount >0)
{
Touch myT = Input.touches[0]; //만약 터치가 발생이 되면 처음 터치 지점을 myT에 저장하고
if(myT.phase == TouchPhase.Began) //터치가 시작되었는지 체크
{
touchOrigin = myT.position; //터치 지점을 저장
}else if(myT.phase == TouchPhase.Ended && touchOrigin.x >= 0) //터치가 종료되었는지 확인
{
Vector2 touchEnd = myT.position;
float x = touchEnd.x - touchOrigin.x;
float y = touchEnd.y - touchOrigin.y;
touch.x = -1;
if(Mathf.Abs(x) > Mathf.Abs(y)){
horizontal = x > 0 ? 1 : -1;
}else{
vertical = y > 0 ? 1: -1;
}
}
}
#endIf
위처럼 PlatForm에 따른 이동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이제 Test를 위해서 AppStore - "Unity Remote 5"를 다운받고 PC와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데..
Mac에 USB - Type A 포트가 없다.. Type - C 밖에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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