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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도전하기

2D Unity Game 예제소스 따라하기 8p

오늘은 Unity Study 예제 소스 따라 하기 마지막 날이고

7p까지 Game을 만들어보았다

이번에는 IOS, Adroid 빌드를 따라 하였다

File - Build Settings에 들어가서

Main Scene를 Scene In Build에 추가하고 IOS를 선택 - Switch Paltform으로 IOS 환경으로 Unity를 변경해준다

이제 Player Scripts를 열고

private Vector2 touchOrigin= -Vector2.one; -Vector2.one으로 초기화하고

touch에는 터치스크린에 Player의 터치를 저장할 것이다.

기존에는 키보드로 이동하였던

Update 함수에서

#if UNITY_STANDALONE || UNITY_EDITOR || UNITY_WEBPLAYER

		//기존 Move

#else
  if(Input.touchCount >0)
  {
      Touch myT = Input.touches[0]; //만약 터치가 발생이 되면 처음 터치 지점을 myT에 저장하고

    if(myT.phase == TouchPhase.Began) //터치가 시작되었는지 체크
    {
      touchOrigin = myT.position; //터치 지점을 저장

    }else if(myT.phase == TouchPhase.Ended && touchOrigin.x >= 0)  //터치가 종료되었는지 확인
    {
          Vector2 touchEnd = myT.position;
          float x = touchEnd.x - touchOrigin.x;
          float y = touchEnd.y - touchOrigin.y;
          touch.x = -1;

          if(Mathf.Abs(x) > Mathf.Abs(y)){
          horizontal = x > 0 ? 1 : -1;
          }else{
          vertical = y > 0 ? 1: -1;
          }
      }

  }
#endIf

 

위처럼 PlatForm에 따른 이동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이제 Test를 위해서 AppStore - "Unity Remote 5"를 다운받고 PC와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데..

Mac에 USB - Type A 포트가 없다.. Type - C 밖에 없네...